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림프암 생존율 관리에 꼭 드셔야 하는 유기농 음식!

림프암 생존율 관리에 꼭 드셔야 하는 유기농 음식!

 

 

안녕하세요~

비가 오는 아침이네요.

어제부터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더 많이 오네요.

습도가 높아서 그런지 기분도 다운되고

의욕도 없고 그러네요...

며칠전에 부터 감기 기운이 있어서 머리도 띵하고

몸도 으슬으슬하고 그러더니 비까지 오니까

컨디션이 완전 엉망이에요 ㅠㅠ

요즘 면역력이 약해져서 그런지 감기를 올 겨울에

너무 자주 걸려서 몸이 너무 힘드네요.

아무래도 병원가서 검진을 좀 받아봐야 될 것 같아요.

얼마 전에 친구가 몸이 안좋아서 검진을 받았는데

림프암 판정을 받아서 저도 걱정스럽네요...

 

처음엔 림프암이 뭐지 했어요.

잘 들어보지 못한 암이여서 생소하더라고요.

우선 림프종을 제대로 알려면
림프구에 대해서 잘 알아야 해요.
림프구는 림프계, 혈액, 골수에 존재하며,
B세포와 T세포로 분류되어 정상적으로는
세균, 바이러스 등의 감염과 싸우는 역할을 맡고 있어요.

 

림프암은 림프종, 임파선암으로도 불리며,
림프계에 속한 세포들이 악성 전환돼
생기는 종양을 말해요.
다른 암에 비해 생소한 편이지만,
국가암정보센터에서 발표한 우리나라 2015년 발생
암 순위 통계에서 9위에 해당할 만큼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는 암이에요.
특히 35세 미만 연령층에서는
모든 암 질환 중 3위에 해당하는 발생률을 보여
다른 연령층보다 상대적으로 발생률이 높아요.

 

림프종 증상으로는 림프 부종이 있는데요.
림프절이 분포 되어 있는 부분이
부어 오르는 현상이 나타나요.
또 잠잘 때 땀이 많이 나는데요.
이유없이 식은 땀을 많이 흘리게 돼요.
감기 증상 같이 미열이 지속되기도 해요.
또 체중이 감소하고 극도의 피로감이 동반 되기도 해요.

 

가장 특징적인 증상은 역시 열이에요.
감기에 걸린 것 처럼 미열리나 고열이
계속되기 때문에 감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요.
열이 나는 이유는 암세포로 인해 림프구가
면역 작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이에요.
이유없이 열이 지속된다면 병원 검진을 꼭 받아보세요.

 

뚜렷한 발병원인이 밝혀진 것은 없지만.
가장 중요한 면역체계인 림프계에서 발병하는 암인 만큼

비정상적인 면역조절과 바이러스 등을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어요.
목 양쪽 부위를 더듬어보면 동그란 편도선이 만저져요.
간혹 통증은 없지만 한쪽이 부어 있다거나 편도 이외에
다른 딱딱한 것이 만져져도 특별히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이상증상이나 통증이 나타나지는
않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많아요.

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림프암 생존율이 떨어져요.

따라서 림프암 생존율 관리가 필요한데요.

 

가장 중요한 건 음식이에요.

림프암 생존율 관리에 꼭 드셔야 하는 유기농 음식이에요.

유기농 음식은 암세포의 전이나 재발을 억제하고

항암부작용을 줄여주는 항암에 좋은 음식과

베타글루칸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탁월한 음식이여서 림프암 생존율 관리에 꼭 드셔야 해요!